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온라인 상품 이용시 주의사항 및 자격요건 안내

힘든 시기인 만큼 돈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관련 정보입니다.

요즘에는 어디를 가더라도 서민들의 지갑사정은 좋지 않고 경기 또한 쉽게 복구되기 어려운 것 같아 정말 걱정이 됩니다. 특히 소득이 낮은 서민 계층의 경우에는 더욱더 사정이 어려울 수가 있는데요. 그만큼 서민들도 힘든 상황인데 올해는 정말 체감을 할 수 있도록 경제가 좋아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모바일어플을 통해 개인한도조회 및 승인심사를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스마트폰 인증을 통해 승인심사를 매우 간단하고 정확하게 할 수 있어서인데요. 100만원 정도의 소액은 모바일에서 바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정보를 취합해보았는데요. 자격, 금리, 기준 등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관련 정보를 소개드릴게요. 그럼 곧바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안내

소득이나 직업이 따로 없어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체로 안정된 직업이 없거나 소득이 없으신 경우 대출조건이 안좋은 경우가 많은데요.

생각하는대로 시중은행은 높은 요구사항으로 기준을 만족하지 못하면 부결되는 경우가 많고, 대부업체를 알아보면 신청과 절차는 간단한 반면 금리가 높아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텐데 저소득층 서민을 위해 기획되어 출시된 정부지원 금융상품은 의미 그대로 지원하는 의미가 짙은 방법입니다.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신청대상 및 자격조건

저신용자 및 사회초년생 등 서민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서민 금융 상품입니다. 대체적으로 승인율이 높고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환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로 된 신용카드가 있으신분 또는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있으시다면 특별히 복잡한 서류없이도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영업점의 심사기준에 따라 추가적으로 필요한 서류가 있을 수 있고 법정 최대 금리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만기일시상환으로 상환할 수 있고 최대기간은 5년으로 1년단위로 직접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신청할까요?

온라인 시대가 되면서 모든 것들이 비대면화 되고 있습니다.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대출승인여부와 심사가 가능한 상품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상품 승인 신청을 하는 방법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365일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서 승인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긴급하게 자금이 필요하다면 모바일로 더욱더 쉽고 빠르게 이용가능합니다.

그렇게 대출 조건이 충족되면 한도내에서 본인계좌로 상품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상품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오늘 알려드린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상품의 경우 본인의 조건만 잘 맞다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혹시 오늘 언급한 정부 지원 상품에서 심사 탈락이 되었다면 다른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모든 시중은행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앱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외에 다른 상품들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 금융사별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정보를 찾는 방법도 좋습니다.

직접 은행을 거치지 않아도 앉아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폰과 컴퓨터를 잘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은 이렇게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관련 조건, 안내 등에 대해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살다보면 이렇게 돈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승인신청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항상 대출을 진행할 때에는 꼼꼼히 잘 알아보시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야지만 추후 금융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달마다 갚아야할 상환비용을 알아보기 위해 대출 이자 계산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금액이 소액이라 이자가 아무리 적더라도 연체는 하시면 안됩니다. 연체를 계속 하게되면 신용도에도 타격이 크고 신용회복에도 많은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승인 잘 받으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